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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자료/OS

Windows XP, Vista 로그온 없이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

처음에는 컴퓨터에 암호를 넣지 않으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된다. 하지만,
공유 폴더 같은 것을 만들게 되면, 계정에 하는 수 없이 암호를 넣게 되고, 이 경우 로그인 창이
뜨게 된다.

그래서 차선으로 찾은 방법이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서 자동 로그인이 되도록 수정하여 쓴적이  있다. 이 경우 레지스트리 상에 자신의 암호를 기록해 넣고, 무한대로 AdminLogin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하지만, 이 방법은 뭐랄까.. 보안의 헛점을 들어 낸다고나 할까...
Regedit로 보게 되면, 패스워드를 그냥 볼 수 있으니 문제가 있다.

만일 자신의 컴퓨터가 Active Directory 즉 도메인에 가입되지 않은 컴퓨터인 경우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었다. ( 대부분 가정집 컴퓨터, 심지어는 우리나라 회사용 컴퓨터도 마찬가지지만 )

시작 -> 실행 을 눌러 실행 창이 뜨면 ( Vista인 경우 검색/입력 창에 직접 )
Control userpasswords2 를 입력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위의 창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 되어 있는 것을 끄고 적용을 선택하면 된다.

종종 Control userpasswords2 라는 명령을 종종 userpasswrd2 로 보일때가 있다.
즉 명령 맨 끝이 "S" 자를 종종 빠트렸는데, 난 처음에 안되는 줄 알았다.
꼭 2 앞에 s 자를 붙이도록 해야 한다.

참고 URL : http://support.microsoft.com/kb/315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