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낚인 기분...

T-Login Wibro를 쓰는데, (SBR-100S) 제대로 안테나가 떠 있는 것을 구경해본 적이 없다.

 

 

저 위치에 불이 들어오는데, 깜빡이면 접속중, 녹색이면 그레이트한 신호, 주황색이면 상태가 영... 붉은색이면 끊길 위험 있음.. 인데... 녹색불은 3달 사용 중 딱 2번 봤고, (그것도 아주 잠시) 대부분은 주황색 아니면 붉은색이다.

 

게다가 내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와이브로 신호를 보면 아주 가관이다. 안테나가 3개 이상 보는건 정말 레어하고, 대부분은 1개 ~2개가 전부!

 

그래서 지금까지 내가 이 와이브로를 써서 연결해서 데이터를 써본 용량은 1g가 안된다.

(뭐 찾아보니, 5월 16일날 이걸로 다운로드 한번 걸어본 적은 있다. 제대로 데이터가 떨어지는지... ㅋ 1.9G 썼다고 나오는데 ㅎㅎ)

 

3월 02일 ~ 3월 31일 6G (제일 많이 써봄 - 아시아나의 와이브로 안테나 있는 근처에서 해봤음 ㅋ)

4월 01일 ~ 4월 30일 332MB

5월 01일 ~ 5월 31일 1.9G ( 5월 16일만 1.9기가 안테나 근처에서 써보고, 그외는...  ㅋ)

6월 01일 ~ 6월 10일 3M

 

그러니까.. 와이파이 처럼 안테나 근처에서 하는거 아니라면, 쓸 수가 없다.

 

뭐 내 연결 기록은 개인정보니까, 일반 상담원이 접근이 안될테니, 내 말이 진실인지 거짓인지는, 그네들이
알아서 판단하겠지만.... ㅋ

 

 

여튼 지금 있는 곳이 서울시 강서구 등촌돈 인데... 현재 상태가 이렇다.

 

  

 

 

지금 혹시 인터넷 사용량 때문에 고민이여서 와이브로를 고민 중이라면,

일단 SKT는 제외하는게 답이다. 아니면 그냥 요금제를 충분하게 끌어올려서 3G든 4G든, 휴대폰 데이터를 테터링해서 쓰는게 답일듯...

 

와이브로는 이제 사장되고 있는 기술이고, 소규모로 대충 운영 중인 SKT는 일찌감치 끝난듯 싶고,
그나마 KT가 괜찮긴 한데... 앞서 이야기 했듯이 사장되는 기술이다 보니, 조만간 사업 접지 않을까 싶다.

 

 

아쓰... 위약금이 지랠이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