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주말에 나와 코딩하다가, 머리 식힐 겸, 브라우징 중에, 이번에 발견된 것들을 나열한다.

가져보고는 싶지만, 돈 문제로 좌절하는 것들. 나중에 금전적인 여유가 생기면 한번 시도해보고 싶은 것들이다.

1. HAILO 사다리.

Funshop 에서 전단지가 날라와서 알았다. 독일 HAILO 사에서 만든 사다리. 예전 철물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해서 볼 수 있는 사다리와는 그 차원이 다른 사다리다.

올라가는 발판 자체가 사다리라 보기 보다, 계단처럼 된다. 더욱이 위에서 작업하는 사람들을 위한 편의 장치들이 세세히 있어 이런 도구가 있다면, 높은 위치의 물건도 쉽고 편하게 정리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원문 : http://www.funshop.co.kr/vs/detail.aspx?categoryno=1483&itemno=12110

sadari3_01

일단 Funshop에서 제시하는 금액이 각 모델별로 140,000 / 250,000 / 300,000 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른 쇼핑 검색을 해서 찾아봤다. ( 검색 링크는 여기를 클릭 )

물건도 더 다양하고, 2~3만원 정도 더 저렴한 것 같다. 검색어를 다르게 해서 더 잘 찾아보면 더 새롭게 나올 수 있겠지만, 현재(2011년 5월 22일 기준)까지는 CJMall 과 Emart 그리고 Lotte 닷컴에서만 판매하는듯.

높은 위치에 작업이 좀 있다고 생각된다면, 의자보다 이게 더 낫지 않을까 싶다.

 

2. 아이 패드 2.

사실 결혼하기 전에도 노린 제품이다. 그 때는 아이패드2는 아직 루머 레벨의 제품 소개들만 난무했다. 한달 전 공식 발표가 되었고, 판매가 시작되었다. 
overview_design_20110302

먼저 당연히 버전 업그레이드 담게, 듀얼코어로 되어 이전 제품에 비해 훨 빨라지고, 메모리도 커졌다.
예상대로 전면에 카메라가 달렸다. FaceTime을 통해 IPhone4와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말씀!
HDMI 출력이나, 강력한 밧데리 등등.
여튼! 무엇보다 매력은 역시 App Store. 은행권 App들을 사용하면, 은행 거래도 여기서 다 된다는 말씀!

하지만, 국내에는 꼴랑 1000여대 정도만 들어온 상태. 게다가, 초기 불량까지 고려한다면 현재로는 구매 포인트가…

http://shop.olleh.com/ollehshop/Event/A4989I.jsp

현재(2011년 5월 22일 기준)는 16G 건 32G, 64G 어떤 제품이든 판매는 종료되었고, 재고도 언제 들어올지도 모르는 상황. 안 그래도 안 좋은 소식만 계속 터진다.( iPad 생산 폭스콘 중국 청두 공장 폭발 사고)

아마, 4/4 분기나 되어야 물건이 제대로 공급이 될까?

 

3. MacBook 업그레이드용 부품들.

MacBook을 요 근래 참 활용하고 있다. 물론 하드 코어하게 쓰지는 않지만, 최소한 생활 전반에 어울러서 개인적인 작업들은 모두 여기서 처리하고 있다.

마인드 맵을 그리고, 메일을 확인하고, 음악도 듣고, EverNode로 메모도 하면서, 네이트온을 통해 메신저 질도 하고 있다. 틈틈히 Mac용 App Store에서 쓸만한 App들을 찾아보기도 한다.

맥북을 한번 분해해봤는데, 최소한 HDD와 RAM은 쉽게 분해가 되는 것 같다.

먼저 RAM.

DDR3 로 되어 있는데, 용량이 1G * 2 로 구성되어 있었다. DDR3는 현재 판매되는 양산형 모델로는 4G가 Max이긴 하다. 이 거 2장이면 8G로 업그레이드가 단빡에 된다고 생각된다. 원래 커널은 x86 이라 4G 미만이라고 생각했는데, Mac OS X 자체가 설계는 x64로 되어 있기 때문에, 메모리는 전체를 다 사용한다고 한다. 여튼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하면 Virtual 을 띄워놓고도 이런 저런 작업을 할 수 있을듯.

다음은 HDD.

Unix 계열을 쓰고 있고, 생산되는 컨텐츠도 그다지 큰 편은 아니다. 게다가, MP3 용량도 일반 MP3 플레이어에 전부 쓸어 담아도 될 정도로 많지도 않다 ( 4G 정도 ? ) 그저 기본적인 용량이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SSD 를 생각했지만, 가격이 이미 예술이다. 용량을 별로 안 쓴다고 하지만, 현재 사용하는 용량만 148G 정도는 된다. 그러니 대략 200G는 되어줘야 하는데, SSD에서 200G는 거의 하이엔드급 고급형 모델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대체품으로 나온 중간 제품인 시게이트 모멘터스 XT 로 생각한다. 가격은 일반 HDD 보다는 비싸지만, 요즘 자동차들에서 대세로 들어선 하이브리드 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일반 HDD와 SSD를 접합해서 만들었는데, 전체적인 속도가 빠르다고 한다. 물론 버그는 있지만…500G 용량에 15만원 정도.

 

작업 중 기분전환 삼아서 정리를 해봤는데, 의외 즐겁다.
이제 일을 계속 해야 겠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