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인테리어 공사 중입니다.
네트워크 공사 일시는 현장 실장님과 논의 후 결정되어야 합니다.
현재 상황 및 요청 입니다.
1. 단자함.
6번 주방 쪽의 붉은색 표시 된 부근 위치에 통신 단자 함이 있습니다.
해당 단자함을 열어보면, KT 인터넷 모뎀(라우터)가 설치되어 있고, 최대 4개의 유선을 연결하는 구조입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라인 1개, 각 방으로 나가는 선이 약 8가닥 이상입니다.
다만 이건 랜선만이고, 그 안에 이에 단자함 내에 있는 전화선, RF 동축케이블(안테나)라인 분배 패치등 복잡하게 많습니다.
이 부분을 랜선 및 외부에서 들어오는 선들만 남기고 불필요한 것들은 없애고 싶습니다.
2. 각 방 단자.
1, 2, 3, 4, 5, 6 각각 위치에 파란색 박스들이 End-Point 단자들입니다.
과거에 동축 케이블 + 전화선 + 랜선이 세트로 된 단자들인데, 이걸 Lan Only로 교체하려고 합니다.
일단 과거 전화선 및 RF 케이블은 비우는 것이 필요하겠네요.
라인들이 살았는지 죽었는지에 따라, 만일 죽었으면 CAT 6 이하로 교체하였으면 합니다.
다만, 같은 형태로 회색 박스들이 있는데, 설치는 되어 있지만, 사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의 선 부분은 교체 불필요합니다.
3. 3번 방. 위쪽 파란박스
사실 3번 방은 오른편 파란박스와 왼편 회색 박스만 있고, 상단의 파란 박스는 이번 인테리어 공사 때 새롭게 만든 곳입니다.
1번이 기존에 있던 곳이고 관입한 뒤, 2번을 새로 만든 겁니다.
이 부분은 사실상 새로 선을 인입해야 합니다. 이 선을 CAT 7(혹은 6A) 이상의 라인으로 설치하고 싶습니다.
관로 길이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2~30M 정도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왼쪽 회색 박스까지 내려간 선을 교체하면서
그 관로와 신규 연결 관로까지 이용하면 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직접 현장을 봐야 될 수 있겠네요.
일단 인테리어 실장님이 그 부분의 관로를 새로 만들었다고 해서 그 관로를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CAT 7 이상 라인으로 통신 단자까지 해서 따로 라인 구성을 원합니다.
4. 각 방 라인 라벨링.
각 방에 연결된 선들의 라벨링을 하고, 그 내용을 단자함 뚜껑 안쪽에 붙이고 싶습니다.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신 단자 내부 불필요 라인(전화, RF) 및 패치 정리.
2. 살려야 되는 라인 중 체크. 만약 죽은 라인은 CAT6 이하 선으로 교체
3. 3번 방 라인은 CAT 7 이상 라인으로 교체,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