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425859678&frm3=V2

 

BeatlesCube 블루투스 스피커/라디오/탁상시계 - 옥션

음향기기>스피커/사운드바>스피커

itempage3.auction.co.kr

2016년 즈음에 구매했으니, 거의 구매한지는 4~5년 된 것 같다. 처음에는 내 Sony 블루투스 스피커는 집에서 이것은 회사에서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처음 몇번 쓰고 다시 집에서 한참 보관했다.

그러다가 문득 시계가 필요해 다시 꺼내 집 책상위에 두었다.

이 제품에 대한 각종 장점이나 유용한 점, 기능 분석은 다른 사이트에서 무료로 지원받아 쓴 글들을 보면 대충 다 나오니 그런 글들은 찾아서 보시면 되고, 내가 이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이야기하고 싶다.

모드 전환

사실 이 제품의 기능은 매우 많다. 블루투스 연결에서 AUX 기반의 Line-input 플레이, SD TF 카드를 이용한 MP3 플레이어, 라디오 등등. 그런데, 각 기능을 전환하는데 딱 한개의 키가 있다. "Mode" 라는 버튼이다.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 Mode로 넘어가는 구조다. 처음에는 뭐 그런가 싶긴 하다. 문제는 내가 필요한 기능으로 이동하려고 할 때마다 이게 매우 지랄 맞다는 거다. 아마 맨처음 나오는 모드가 블루투스이고, 다음이 SD 메모리, 라디오 등등인데, 매번 클릭질을 해야 원하는 기능까지 간다. 일정시간이 되면 시계로 전환되는데, 다시 블루투스가 끊겨 연결하려면 모드 전환을 해야 한다. 3번 정도. 뭐 디자인을 위해서라지만, 사실 모드들은 별도 키를 제공해서 다이렉트하게 전환되면 정말 좋을 텐데, 매우 불편하다.

 

목소리 안내.

모드 변경시, 보지도 않고 잘 설정하라고 음성까지 넣었다. (아마도 서유리씨 목소리 같던데). 처음은 신기했지만, 모드 변경할 때마다 내가 깜짝 깜짝 놀란다. 조용히 전환되는게 아니라 음성 도움말을 계속 말하는데 볼륨이라도 높은 상태에서는 정말이지 최악이다. 현재 모드가 무엇인지, LED 램프로 위 쪽에 박아줘도 될 것을 굳이 이렇게 음성으로 해야 할까?
메뉴가 있어 이 안내를 끌 수 없을까 고민해봤지만, 기본 기능인지 그냥 어쩔 수 없이 써야 한다.

 

시계 초기화

이거 싸구려 제품들이 이러든데.. 이 녀석도 그런다. 지금은 29,000 원 정도 하는데, 당시 내가 살때는 거의 4만원 정도 주고 산걸로 기억한다. 일단, 배터리가 살아 있어야 한다. 내장 배터리에 배터리가 있어야 시간이 유지된다. 안타깝지만 배터리 량도 알 수 없어, 언제 꺼질지 몰라, 항상 전원 연결을 해야 한다.

일단 꺼지면 시간이 초기화 된다. 다시 맞추어야 한다. 뭐 이런... 시계를 위한 배터리 정도는 준비해주면 안될까? 충전지를 분리해 시계 전용으로 만들던가, 아니면 동전 배터리라도 넣을 수 있게 해줘야 하지 않을까? 생긴거와는 다르게 정말이지 기본이 안되어 있다.

 

튀김 현상

단자 문제이긴 한데, 충전 도중에 가끔 튀기면 이상하게 모드가 자동으로 변환된다. 외부에 대한 충격에 대한 대응이 안된 제품인 모양이다. 차라리 이럴바엔 내부에 변압기 넣어서 220V를 바로 끌어드리면 좋을텐데, USB 충전기를 달고 살아야 되는데 이거 참 보기 흉하다.

 

여튼 이 제품 다시 사라고 하면 별로 사고 싶지않다.
그냥 지금은 시계로만 써보려고 한다. 중국 ODM으로 중국에서 제작해서 커스터마이징 한 느낌인데, 여튼 돈 값 안하는 제품 중 하나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