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개인 개발 PC에 Windows Server 2008을 설치했습니다.

다른 곳에서 구한 것은 아니고, MSDN 내의 Subscription을 통해 받은 RC1 입니다.이미 Vista가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UI 구성이나, 배치 등은 Vista에서 보여준 형태 거의그대로여서 큰 문제점은 없더군요.

우려 했던 드라이버 문제들도, 이미 나온 Vista 드라이버로 거의 설치가 되었습니다.(최소한 제 개인 개발 PC내의 드라이버에서는 문제가 없더군요)

Vista가 가지고 있던 클라이언트의 UI가 깨끗히 걷히고, 딱 필요한 부분만 적용된 것 같습니다.그리고 2003에서 처음 제시했던 서버 Role에 대한 페이지도 더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어

훨씬 접근성도 좋더군요.
게다가, 2003에서 .NET 1.1이 미리 들어가 있던 것 처럼 이번 2008에는 2.0이 미리 들어가 있었습니다. 또한 3.0도 추가 옵션을 통해 더할 수 있었으며, WPF(Windows Presentation Framewrok) 및 WWF(Windows Workflow Framework)도 있더군요.

게다가 이번에 가장 놀라게 한 것은 IIS 7.0.
일단 기능 추가 부분에서 훨씬 다양한 조건들과 옵션들의 압박도 대단했지만,
iismgr ( IIS Manager )는 정말이지 걸작이다 싶습니다.
거의 완벽하게 UI 스럽게 뜯어 고쳐서, 자주 만져주지 않으면 정말이지 딴세상 가버릴듯 하더군요.

일단, Vista 기반의 드라이버와 프로그램들이라면, 2008을 쓰는데는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이제 MOSS 2007을 설치해 보고, 무엇이 부족한지 무엇이 좋은지를 차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