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Jenkins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자동 빌드를 진행하고 있다.

대부분은 SVN 버전관리를 이용해서인지, 사실 큰 어려움 없이 Jenkins 설정을 마칠 수 있었다.
그런데, SVN의 branch 와 merge에 대한 필요가 있어서 작업을 하려다가, 지속적으로 svn 버전간의 문제인지, 아니면 Yona의 문제인지, xml 어쩌고 저쩌고 에러가 나기 시작했다.

결국 포기하고, git으로 전환을 하긴했다.
버전 이력은 날라갔지만, Yona에서는 svn -> git이 매우 무난하게 진행이되었고, Visual Stuiod 내에도 정상적으로 연결할 수 있었다.

그런데 똭... Jenkins에서 정상적으로 소스를 다운받지 못하고 hang이 걸린 상태로 멍....


왜 이런가 하면서 이런 저런 참고 글들을 보고 뒤적였는데, 대부분의 경우는 git 을 통해서 jenkins로는 큰 이상 없이 잘 된다고 한다. 그런데, 딱하나.. git에 암호가 걸려서 소스 접근시 계정정보를 물어볼 때 이런 현상이 걸리는 것 같다.

동작 로그를 가만히 보니 아래와 같았다.

 git --version # timeout=10
using GIT_ASKPASS to set credentials user-up

GIT에 암호가 걸려서 그런거 같다.

내 빌드 서버는 Visual Studio로 빌드를 해야 되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Linux로 구성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git을 윈도우 버전으로 설치해 놓은 상태이다.

그러니 당연히 git-Windows x64용이 설치되어 있고, 아무 생각없이 쭉 그대로 설치했었다.

그런데, 이게 걸림돌인듯...

Jenkins 플러그인인 git 은 자체적으로 credential을 이용하는데, git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가진 credential  프로그램으로 인증하라고 뜬다. ( 마치 NTLM 아이디, 패스워드 묻는 창 )

이거 때문에 행이 걸리는 것이였다.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일단 git 창을 연다. (대개 도스창)

그리고 다음 명령을 하나씩 넣는다.

git config --global --unset credential.helper
git config --system --unset credential.helper


아마 전체, 시스템 설정이므로, 아무데서나 실행하면 된다.

위와 같이 넣자~ 자동으로 쭈루루룩....

여튼 jenkins와 git은 아직 나에겐 미스터리 투성이다.







728x90

요즘 핫한 청소기는 역시 다이슨. 그것도 이번에 나오는 V8 앱솔루트가 매우 끌리고 있다.

처형집에 V6 앱솔루트가 있는데, 안타깝게도 밧데리 오링 때 빌려와서 제대로 성능 확인도 못해봤다. 그래도 역시 무선 진공 청소기는 다이슨이라고 생각했고, 배터리 가동 시간 부터 무게까지 업그레이드된 V8이 매우 끌려 매번 리퍼 제품이 나오나 살펴보곤 한다.

그런데, 이렇게 뒤적거리다가 종종 보는 댓글 중 하나가, Custumer Care, 즉 A/S 부분이였다. 직구를 통해서 구한 제품의 경우 A/S가 매우 어려워 결국 버리는 제품이 되버린다는 이야기를 종종 접하게 되었다. 그렇다고 국내 공식 수입업체의 제품을 사기에는 금액이 냉장고 급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접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가 TV 광고를 보다가, 어랏 하는 제품이 나왔다.

어랏.. 끌린다.

게다가, 국내 제품이다 보니, A/S는 그냥 건너 뛰어도 되는 제품.

그러다가, 이메일을 통해서 체험단 모집을 보게 되었고, 망설임 없이 신청했다.

되면.. 정말!


그런데, 좌절하게 되는 뉴스를 똿...


나 같은 사람이 참으로 많다는 거겠다. ㅎㅎ

728x90

+ Recent posts

728x90